본문 바로가기

회사 소식/디스플레이허브 보도자료

디스플레이허브, 미국 Navitar사 HS Series 렌즈 출시


디스플레이허브, 미국 Navitar사 HS Series 렌즈 출시
- 렌즈 1개로 180도·360도 돔 스크린 구현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10월 12일 -- ‘프로젝터 Dome 렌즈가 필요하세요?’

디스플레이허브(대표 김동협)는 미국 Navitar사의 HS Series 렌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터 렌즈 및 공장자동화 광학제품 전문기업인 미국의 Navitar사는 프로젝터 1대로 돔스크린이나, 부분돔,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솔루션을 출시했다.

그 동안 360도 돔스크린을 포함한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기 위하여는 여러 대의 프로젝터가 필요했는데 Navitar의 HS Series 제품은 1~2대로 몰입형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즉, 경제적인 면에서 획기적으로 비용이 줄어드는 것은 물론, 프로젝터 간의 블랜딩/칼라조정 등이 필요하지 않아 운영의 편리성도 개선되었다.

돔 렌즈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프로젝트 별로 렌즈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다 보니 비용이 과다하고 기간이 많이 소요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Navitar는 이미 여러 프로젝터 제조사의 다양한 프로젝터 모델(첨부 호한표 참조)에 적용했던 디자인을 바탕으로 기성 제품화하여 비용과 납기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디스플레이허브(주)의 김동협 대표는 “Navitar 렌즈는 국내에서도 렌탈 및 시뮬레이션 분야의 고객으로부터 꾸준히 관심이 증가해 최근에는 주문이 증가하고 있고, 이번 HS Series는 과학관, 전시관, 고객센터, 소형 플레니테리움 등에서 경제적인 비용으로 몰입형디스플레이를 설계하고 구축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avitar 소개
Navitar(www.navitar.com)는 1946년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미국, 뉴욕주 Rochester에 있는 정밀광학회사이다. 회사를 구성하는 3개 사업부 중의 하나인 Projection Optics 사업부는 1990년대 중반 이후 LCD/DLP 프로젝터가 범용화되면서 사업이 크게 확대되었으며, 미국에 본사 및 일본, 중국, 독일, 이스라엘, 영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